전자과학 워크북

이동준 글 / 그림 / 실습키트포함

초 / 중 / 고 / 과학동아리 / 특별활동 / 자유학기제 / 개인프로젝트

『브레드보드 전자과학실험』, 『DIY 전자회로 프로젝트』를 잇는 이동준 선생님의 세 번째 전자회로 입문서
중학교에서 수년간 전자과학 동아리를 운영한 노하우를 책으로 엮었습니다.
초보자가 접근하기 적당한 분량! 중요한 개념은 모두 담고, 군더더기는 뺐습니다.
재사용 가능한 부품 및 브레드보드 기본 포함! 책에 수록된 모든 회로를 조립해 볼 수 있습니다.
적은 수의 부품을 사용하면서도 24가지 다양한 회로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출판사 제공 책 소개>
24종 전자 키트가 이 책 한 권에!
이 책을 쓴 이동준 선생님은 중학교에서 수년간 전자과학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터득한 노하우를 책으로 엮는 작업을 몇 년 째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LED, 저항, 스위치, 트랜지스터, 커패시터, 사이리스터, 센서, 555 IC 등 전자회로를 이루는 기초 부품의 작동 과정을 단계별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어린이 및 청소년들도 전자 회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책에서 언급되는 부품들은 하나도 그냥 넘어가지 않고 부품의 기능과 특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 수록된 모든 회로를 조립해 볼 수 있도록 브레드보드와 전자부품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배터리까지 들어 있어서 조립한 전자 회로를 바로 작동시켜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총 13개의 챕터로 구성되었습니다. 챕터의 숫자가 증가할수록 새로운 부품이 한두 개씩 추가되면서 새로운 회로가 제시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복잡한 회로의 경우마저 부품 수는 10개를 넘지 않습니다. 적은 수의 부품을 사용하면서도 24가지 다양한 회로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한 점이 놀랍습니다.
책의 분량은 한 학기 동안 동아리 및 특별활동을 운영하기에 적당한 양입니다. 학교뿐만 아니라, 전자회로를 입문하려는 일반 개인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대표 구입처(알라딘)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84060538

Related Post